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환영합니다. 이곳은 준문가의 공간입니다.
    공지사항 2020. 4. 12. 00:00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저는 한 분야의 전문가가 되기보다 여러 분야의 준문가 되고 싶은 사람입니다. 준문가라는 말은 한 분야의 '전문가'도 아니고 '좃'문가도 아닌 중간정도의 실력을 가진 사람을 지칭하는 말입니다. 

     

    한 분야의 탑 티어보다는 여러 분야의 '좃'아니 '준문가'가 되기로 했다

    한 분야에서 성공하고 탑 티어가 되려면 적어도 10년이상 그리고 엄청난 노력을 해야 하는데, 저는 한 분야에서 10년가까이 근무를 했고, 그 분야에서 어느정도 입지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 분야의 최가 되기 위해 제 분야가 아닌 코딩과 디자인까지 섭렵하기 위해 밤낮을 달리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엄청난 고생끝에 풀리지 않았던 문제들을 풀기 시작했고, 이젠 이 분야의 탑이 될 수 있겠구나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이상하게도 성공이 보장되어 있어도 직장에 돌아가서 계속 치열하게 살 생각을 하니, 점점 저는 제 머리와 몸이 허락하지 않았습니다. 한 분야에서 최고가 된다면 연봉도 보장 되어 있고, 좋은 직장으로 이직도 가능했죠. 그런데 저는 그 기회를 저버리고 여러 분야의 줏문가가 되어서 여러 파이프라인을 도전하고 싶어졌습니다. 사실 퇴사를 하고 세상을 공부해보니 세상은 참 많이 변해있었습니다. 그리고 직장에 대한 심각한 고찰을 하게 되었습니다. 직장은 내가 고생한 것 대비 얻는 것이 적었죠. 지금 생각하면 참 많은 돈이고 상위 몇 프로가 될 수 있는 금액이지만 사람마다 맛있어 하는 음식이 제 각각이듯이 사람마다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가 다른 것 같습니다. 

     

    저는 아이와 시간을 보내고 가족과 좋은 추억을 만들면서 경제활동을 할 수 있는 분야로 도전을 하고 싶어 졌습니다. 제가 삶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여유와 나눔입니다. 그것드을 충족하기 위해서는 파이프 라인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많은 도전들을 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우리를 책임져주지 않는다

    세상은 점점 빠르게 변해가고 있습니다. 그런데 직장에서 엑셀과 파워포인트만 하고 있을 순 없었습니다. 인터넷으로 전 세계 사람들이 들어와있고, 그 곳에서 새로운 경제활동들이 생겨나고 있는데 더 늦게 이 시장에 뛰어 들면 앞으로의 손해가 더욱 클 것 같았습니다. 

    많은 분야의 준문가로서 적은 돈을 여러 분야에서 벌 생각을 가지고 도전을 하기 시작합니다. 여러분도 도전하십시오. 젊다면 더더욱 도전하세요. 부딫히고 깨지면서 삽질에서 배우세요. 그리고 절대로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간다면 점점 남들보다 알아가는게 하나씩 나오게 되고 그 삽질한 스토리를 정리하고 문서화 하십시오. 그게 자신의 이야기가 되고 노하우가 됩니다. 

    그게 시작입니다. 도전 실패 성공의 이야기가 없으면 절대로 컨텐츠가 될 수  없습니다. 도전하세요. 가정이 있는 사람도 도전하는데 젊은이들이 도전하지 않는다면 안되겠죠. 

    많은 분들이 와서 생각을 공유하고 서로 배우는 공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우리 모두 경제적인 자유를 영위하고 우리보다 못한 사람들을 위해 베풀고 그런 선순환이 반복되어서 좋은 사회가 되길 바라며 이 블로그를 시작합니다. 

    반응형

    댓글